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진짜?
오늘은 심장이 안좋을 때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심장이 보내는 다양한 이상신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생명하고 가장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 심장은 이상이 생기게 되면 여러가지 다양한 증상으로 이상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혹시 이런 증상을 느끼고도 감지하지 못하거나 무시하고 넘어가지 않도록 자세히 어떠한 증상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먼저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 중 가장 흔한 증상은 가슴 두근거림 현상입니다. 가슴 두근거림 현상은 심장 자체가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어떠한 다른 쪽의 이상증상 발현으로 부터 심장까지 2차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어서 발생한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두번째는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은 이따금씩 느껴지는 가슴통증이 심장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면 가슴이 콕콕찌르듯이 아프거나 또 가슴이 묵직하게 아파서 소화가 안되는 것처럼 답답함이 느껴질 수 도 있습니다.
이처럼 중요한 심장의 이상신호 일 수 있으므로 우리의 몸이 어딘가 아프다는 건 쉽게 넘어가시면 안 될 것 같습니다. 세번째로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은 호흡곤란이 오는 것입니다.
갑자기 숨이 가빠지거나 숨을 쉬기가 힘들어지는 호흡곤란 같은 경우에도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심장에 무리가 가는 것 일 수도 있지만 심장 자체의 문제로써 발생하는 심장의 이상신호 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으로 인해서 2차적으로 발생하는 질환이 생길 수도 있다고합니다.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은, 흔하게 하지부종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부종의 경우 물론 평소에 음식을 짜게 드시거나 평소보다 많이 걸었다면 당연히 다리가 많이 붓겠지만, 며칠이 지나도 회복되지 않는 부종의 경우는 심부전이나 동맥질환 즉, 심장을 의심해 봐야한다고 합니다.
또 다른 2차 질환으로는 잇몸이 붓고 통증이 있는 경우입니다. 잇몸통증은 구강내 세균이 존재해서인데, 존재하던 세균이 혈류를 통해 심장혈관에 지방 덩어리를 만들어 심혈관을 좁히고 염증을 일으켜서 동맥경화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이제는 잇몸 붓기와 통증도 쉽게 넘어가선 안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으로, 나타나는 여러가지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느끼기에 심각한 증상들보다는 가볍게 여기고 쉽게 넘어갈 수 있는 심장이 안좋을때 증상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작은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심장쪽 문제 일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정밀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